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면거상술 부작용 어디까지?

수술할까?(의료광고)

by AltioraPetamus 2019. 9. 17. 14:44

본문

안면거상술 부작용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과거에 비해서 많이 하려고 하고, 한참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서 부작용이 발생한 사례로 재수술을 알아보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데, 정작 안면거상술부작용에 대한 범위, 어디까지가 부작용이고, 어떤 것이 아닌지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신가요?

어쩌면 부작용이라고 알고 있는 것이 부작용이 아닐 수도, 부작용이 아니라고 생각했던 것이 부작용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이 수술을 하는 의료진이 한명이 아니고, 병원 역시 한 군데가 아니기에 나타나는 결과나 부작용에 약간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그 뿐 아니라 과거의 수술 방법이 현재에는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기에 부작용 범위가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 지방제거의 유무성!

지방이식으로 인해서 처짐 현상이 유독 심해서 안면거상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안면거상술을 한 후에 지방이식 한 것으로 인해서 효과가 그리 오래 가지 못했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지방제거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타난 현상 및 부작용이라고 봐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지방제거를 추가로 진행한 사항이 있었던 만큼 그렇게 볼 수 없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현재는 지방제거를 포함해서 하는 경우가 많기에 안면거상술 효과 미비를 단순히 지방제거의 문제만으로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두번째, 박리의 차!

안면거상술을 할때 꼭 해야하는 것이 박리!

이 박리에 따라서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박리 부분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문제는 박리에 의해서 출혈이 많이 나기도 하고, 그로 인해서 피통을 차야 하는 결과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안면거상술시 유지인대는 반드시 잘라주어야 합니다. 

그럼 이렇게 자른 것이 문제가 없을까? 유지인대는 천층근막을 뚫고 나오는 구조로 천층근막의 아래층이건 위층이건 한 층을 반드시 잘라주어야 하며 나머지 천층근막과 연결된 점을 당겨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오히려 이를 잘못한 경우 안면거상술시 교근유지인대의 바로 앞부분까지 박리를 해서 광대유지인대와 교근유지인대를 반드시 끊어 주어야 합니다. 만약 이렇게 하지 않으면 피부를 유지인대가 계속 붙잡고 있기 때문에 유지인대 부분에 함몰이 발생하게 됩니다.

 

 

안면거상술 대충 아는 것 같은 것이 모든 것을 대변해주지 않습니다.

누군가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사람이 대충 이야기 하는 것으로 인해서 수술 후 결과가 그렇게 나올 것이다. 라고 어드바이스를 해주는 것은 정말 잘못된 것입니다. 특히나 수술을 하지 않거나, 본인의 잘못된 수술이 안면거상술의 모든 것을 얘기해주지 못합니다. 각각의 의료진, 병원에 따라 달라지는 수술에 대해서 알 수가 있을까요?

의료진 사이에서도 다른 이야기가 많은 만큼, 의료진의 능력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쉽게 생각할 수 없는 안면거상술, 더더욱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기준에 맞춰서 생각해볼 문제는 아닙니다.

부작용이라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안면거상술로 인한 것인지, 안면거상술 후 기타 어떤 행위를 해서 생긴 것인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환자에 따라 수술 후 일시적으로 출혈, 염증, 비대칭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