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주름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결국에는 목주름수술 밖에 해결할 수 없다는 것에 대해서 어느정도 아실 것입니다.
주름을 없애는데 수술적인 방법까지 해야하나??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시지만, 꼭 목주름을 없애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다른 방법은 없으니 이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목주름수술 하겠다고 했을때! 많이 걱정하는 혹은 궁금해할만한 것에 대해서 정리해보왔습니다.
Q. 목거상술 위험하지 않을까요?
목주름수술을 목거상술이라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목은 목소리랑 숨쉬는 거랑 연결이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건 기본이죠. 그러다보니 주름 하나 없애려다가 이런 부분을 잃어버리는 것은 아닐까 걱정 많이 하실 것입니다.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 신경과 혈관, 기도 등을 어떻게 손상시키지 않고 개선을 시킬 수 있을까?? 라고 걱정하는 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목거상술은 이런 부분을 건들지 않습니다.
이는 목의 횡단면을 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 횡단면을 통해서 볼 수 있듯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도가 안 쪽입니다.
노란색이 신경들이고, 붉은 색은 동맥, 파란색은 정맥이죠. 이 부분들을 건들면 큰일 나는 것입니다. 하지만 목주름수술은 이 부위를 거들지 ㅇ낳습니다. 보라색이 활경근으로써 활경근을 손봐줘야 하는 것인데 절개는 바로 초록선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중요한 부위에 전혀 연관성이 없다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수술을 하는 것 자체가 위험하고 숨을 못 쉬고, 목소리와의 연관성은 매우 적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걱정스러움이 조금 더 해결 되셨나요?
그 다음의 문제 중에 하나가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목주름이 심한데, 이를 해결하는 방법이 왜 똑같이 목거상술이냐라는 것입니다.
Q. 젊은 사람들도 목거상술을 해야하는가?
젊다라고 해서 생긴 이유 자체가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목주름을 만드는 활경근을 개선시켜줘야 한다는 점에서는 같다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피부 진피층 깊이 섬유화가 심하게 생기면서 생긴 젊은 사람의 목주름 역시 목거상술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흔히 보톡스나 필러, 지방이식이나 지방흡입 방법으로도 목주름을 없애려고 하는데 심한 섬유화로 인해 개선 효과를 얻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어떤 이유에 의해서 목주름이 생기었던 나이가 어떤 지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목주름 자체가 목주름수술 밖에 해결이 안된다는 것. 그리고 얼마든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다는 점 이 점만 기억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