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을 한 다음에 안면거상술을 하게 된다는 사실 아시나요?
두개의 수술이 서로 무슨 연관성이 있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두개는 서로 연관성이 존재합니다.
양악수술을 한 후에 볼처짐 현상이 발생한 것과의 문제로 보시면 됩니다.
볼처짐 현상이 생기셨나요? 그렇다면 안면거상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실제 20~30대가 안면거상술을 받는 이유의 대부분이 양악수술 혹은 광대축소술 이후에 발생된 볼처짐때문입니다.
양악수술시 얼굴의 표면적은 수술전후에 동일한 반면, 얼굴뼈의 용적은 줄어들기 때문에 볼처짐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여러가지 다른 방법이 있지만 안면거상술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유일하고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지방이식? 리프팅? 미니 안면거상술? 이제 그런 방법 아닙니다. 이런 방법들은 손상된 유지인대를 절대로 개선시켜줄 수 없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무슨 원인때문에 볼처짐 현상이 발생했는지를 정확히 알아야만 해결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그 원인 자체가 또한 보이지 않는 곳, 안에 있는 곳으로 손상된 곳을 해결하기 위해서 절개를 제대로 하여 직접 손을 봐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안면윤곽술을 입안절개가 아닌 안면거상술의 절개를 통해 시행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안면거상술시 안면윤곽술에 해당하는 얼굴뼈가 노출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박리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며 그렇기 때문에 절골을 위한 골막하 박리가 최소한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즉 절골을 할 부위만 골막하 박리를 해서 뼈를 노출시키지, 통상의 안면윤곽술시 입안절개를 통한 방법같이 절골과 상관없는 부위를 박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절골후 천층근막과 유지인대를 조여주는 안면거상술의 가장 중요한 과정을 붓기가 생기기 전에 바로 시행하기 때문에 붓기로 인해 안면거상술이 충분히 이루어질 가능성 적어진다는 말은 맞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양악수술, 혹은 안면윤곽수술 어떤 수술을 하든지 생길 수 있는 현상들이 있습니다. 이 현상을 어떻게 없애실 건가요?
안면거상술의 목적은 늘어진 유지인대를 다시 강하게 조여주어 처진 볼살을 원래의 자리로 되돌려주어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 이런 현상이 생기지 않았기 때문에 안면거상술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요? 볼처짐 현상은 바로도 시간이 흘러서도 생길 수 있는 현상입니다. 때문에 시기가 중요한 것이 아니며, 어떤 이유로 인해서 생기고, 그걸 어떻게 해결해야하느냐가 아닐까요? 제대로 하는 안면거상술이 오로지 그에 대한 답이 될 것입니다.
*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염증, 출혈,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