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거상 절개 그리고 구렛나루
정통안면거상 한다고 해도 고민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절개의 크기가 달라지고, 그걸로 인해 흉터, 그리고 모발과 관련된 부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절개를 너무 적게 해서 효과가 적을 수 밖에 없다는 것까지 이해 했기에
미니안면거상까지는 하지 않지만,
정통안면거상 하려고 하더라도 절개를 두피속 절개로 해야하는지 구렛나루 앞쪽절개로 해야하는지, 눈 옆 관자절개까지 해야하는지 등 다양한 절개 속에서 선택을 해야하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그걸로 결국 모발이식을 해야하는 상황이 나오고요.
각각의 케이스 중에서 눈옆 관자절개까지 하는 것은 땡기는 것을 스마스층을 옆이나 비스듬히 당겨서 구렛나루 위치가 옆으로 두피속 절개는 모근 손상으로 머리카락이 자라나지 않게 되는 결과를 만듭니다.
그리고 헤어라인 절개라고 하거나 구렛나루 절개, 관자절개로 한다고 하는 방법들은 명칭과 실제 절개가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직접 절개선을 보고 결정해야지, 명칭만 보고서 선택하면 안 됩니다.
그뿐 아니라 같은 명칭을 사용하면서 다르게 수술하는 곳들도 있으니 결국 가장 정확한 건 수술하고 나서의 절개를 확인하는 방법밖에 사실상 환자의 입장에서는 불리한 부분이라 할 것입니다.
귀 앞의 절개는 모든 분들이 아시죠.
이 부분도 절개 라인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이주의 모양에도 영향을 주고,
흉터가 잘 보이거나 안 보이게 하는 결과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유독 남성분들만 구렛나루를 걱정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구렛나루가 없어서 이상하게 보이는 것이 남성분들만의 문제는 아니죠.
모든 사람들이 어색하고, 불안정한 것을 싫어합니다.
따라서 안면거상 절개 해서 구렛나루가 없어지는, 뒤로 밀리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며,
수술이 지나면서 밀었던 구렛나루는 시간이 지나면서 일정기간 더벅머리 같은 형태처럼 보이더라도 나타나야 합니다.
평소에 구렛나루가 참 불편하다고 생각했던 것이 없어진다고 해서 깨끗한 느낌보다는 다른 사람들과 달리 뭔가 어색한 느낌만 만들기 때문에 안면거상 하면서 절개는 흉터만 걱정되서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구렛나루에 대한 고민까지 곁들어서 해결책을 봐야합니다.
절개의 모양이 구렛나루를 없앨 수 있고, 수술 후 흉으로 심하게 남게 하며, 모발이 더 이상 생기지 않게 하는 등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모발이식 하면 모든 것이 해결된다고 하죠.
모발이식이 해결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안면거상이라는 큰 수술을 이미 한 상태에서 그걸 가리기 위한 수술을 안 해도 되는데 굳이 해야할까요? 안 해도 되는 것이 있다면 최대한 안 하는게 맞습니다.
안 할 수 있는 방법을 굳이 버릴 필요가 없다는 것 하나가 큽니다.
정통안면거상 할거면 최후에 모발이식이라고 생각하시면서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그래도 그것이 왜 생기는지, 안 생길 수는 없는지 그건 아시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 좋은 결과, 안면거상까지 해서 얻고자 하는 결과가 있는데, 그냥 절개하는거, 구렛나루 없어져봤자. 라는 건 효과를 낼 수 있는 혹은 부작용을 내는 다른 면하고도 연결 고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점점 뭐가 중요한지 잃어버리면서 무엇을 포기하고 있는지 모르고 진행하는 사람들이 안면거상 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수록 더 증가할 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