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할까?(의료광고)

안면거상재수술 흉터 더 심할까

AltioraPetamus 2020. 9. 23. 16:07

첫번째 수술의 실패를 떠나서 다시 고민을 해야하는 것은 다시 해서 생길 부작용과 그로 인한 후유증에 관한 문제입니다.

잘못된 것이 효과의 미비라고만 본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다른 문제가 동시에 생긴 상태라면 그것들마저도 원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지 여부까지 고려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안면거상재수술 하면서 몇가지 공통적으로 걱정이라고 하는 부분에 대해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1. 비용

첫번째 할때에도 비용때문에 놀라신 분들 있으실 것입니다. 재수술은 대개 그것보다 더 나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천만원대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 있는 문제를 되살리는 것이 문제인만큼 안면거상재수술 할때 이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할 것입니다.

2. 흉터

안면거상수술 자체가 절개 흉터가 다른 수술과 달라서 흉터로 인해서 흉터제거수술까지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재수술을 하게 되면 또 다른 흉터가 생기면서 이 부분에 대해 문제가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는데 실제로는 기존에 수술한 절개선에 맞춰서 최대한 합니다. 정말 이상한 곳에 절개선이 가 있다면 이건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흉터제거수술을 해주던지, 그렇게 보이는 이유 자체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니깐요.

 

 

하지만 흉터보다 비용보다 더 절실하게 원하는 건 안면거상재수술까지 하기에 그만큼 효과가 나오고, 얼굴이 되돌아오길 바라는 점입니다. 효과는 커녕 문제가 생겼던 것이 되돌아왔으면 하는 부분에 대한 열망이 큰데요. 그러기 위해서 재수술 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둬야 하는데, 문제가 생긴 상태로 6개월에서 1년을 기다리는 것이 사실 가장 크게 어렵습니다. 바깥 활동도 못하겠고, 사람 만나는 것도 꺼려지고, 심지어 하도 일도 그만 두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만큼 힘들지만 미리 하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닌만큼 끝까지 잘 키져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견드기 힘든 현상들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탈모가 생긴 것, 신경 이상이 생긴 것, 비대칭, 감각이상 등등..... 그나마 마스크를 쓸 수 있는 시기라서 가릴 수 있는 곳은 가리면서 집 안에서 방콕 생활을 하게 만드는 것에 대해서는 잘 걸러내야합니다.

안면거상재수술 흉터 여부를 따지기 전에 재수술로 얻을 수 있는 것 다시 되돌릴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것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잘못된 다른 부분에 대한 정리가 마무리가 되었다면 얼마든지 재수술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갈 수 있습니다. 

처음 한 방법과 두번째 하는 방법의 차이는 따로 없습니다. 이떄 진행하는 재수술 개념은 잘못된 것을 되잡아지는 부분도 존재하지만 원래대로 수술을 진행한다는 개념도 큽니다.

 

 

원대대로의 수술을 굳이 재수술로 이어지게 한 건 결곡 첫번째 수술이 잘못된 결과로 이어진 것을 되살려주는 것으로 얼마나 잘하는지 여부는 재수술을 잘하고 못하고만을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첫번째 결과를 통해서도 예측 해볼 수가 있습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세번째는 다르지 않습니다. 재수술이라고 해서 다르지 않고, 절개의 범위가 다를 수도 있는 건 그 전에 수술을 어떤 것을 해는지 여부일뿐, 의료진의 술기 능력일 뿐입니다. 

흉터에 대한 걱정?

안면거상재수술에 대해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몰랐을때 물어볼 수 있는 것일 뿐, 다른 의미도 아무것도 없는 것입니다. 

신경 손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되돌아오는 경우도 있지만 아닌 경우가 있기에 이런 위험성을 가져 수술을 일부만 진행하기도 하고, 무리하게, 혹은 상관앖이 진행하는 경우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흉터도 같이 개선이 되면 좋지만 지금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안면거상재수술을 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