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거상술 부작용으로 두통이 심하다.
이마의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 내시경 이마눈썹거상술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때는 정말이지 이마거상술이나 이마수술을 할때 엔도타인을 통한 수술이 가장 좋다고 할 때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수술이 잘못 된 것인지 어떤 것인지 이마수술 후에 머리가 아프다고 한 사례도 많았는데요.엔도타인이 나쁘게 말하면 머리에 못을 박는거나 마찬가지라고 하던데....
이거 머리에 박히고 나서 그 후로 머리가 너무 아파요 ㅠㅠ
그리고 눈썹위치가 짝짝이가 됬어요 ㅠㅠ
어떻게하죠? 이렇게 부작용이 심할거라고는 수술전에 이런 이야기를 들은 적은 없었는데... ㅠㅠ
수술해준 병원에서도 거의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거라고는 하는데,, 몇달째 이런 현상이 생기고 있다면 뭔가 잘못된 것은 아닌지.... ㅠㅠ
하지만 사실상은 엔토타인 이마거상술을 했다고 해서 두통이 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심리적인 요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수술과는 관련 없습니다. 그렇게 수술하는 방식이 아니거든요.
이마눈썹거상술을 시행하는 방법 중 가장 간편한 방법이 엔도타인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엔도타인법은 뼈에 얕은 구멍을 뚫고 엔도타인을 장치한 후 당겨진 이마를 고정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엔도타인 법은 간편하다는 장점이외에는 다른 방법에 비해 효과가 미미하고 쉽게 재발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수술 후 만족도나 효과면에서는 생길 수도 있는 문제라 봅니다.
뼈에 뚫는 구멍은 뼈의 바깥피질에 한정되기 때문에 원리적으로는 수술 후 두통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만약 수술후 수개월이 지났는데도 두통이 지속된다면 제거를 하여야 하며 눈썹의 짝짝이도 재수술을 통해 다시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엔도타인법을 다시 하기보다는 관상절개법이나 모발선에 직접 절개를 넣어 하는 방법의 이마눈썹거상술을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