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주름에 대한 고민이 많은 반면에 부작용에 대한 것을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못되도 별로 티가 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눈에 잘 안 보이는 곳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걸 감추기 위해서 추가적인 수술 및 시술,
그 밖에도 무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심각한 현상을 유발하는 이마거상술 부작용 의외인 곳에서 나타납니다.
급하게 정리한 것들부터 설명합니다.
전두근: 눈썹을 위로 올려주는 근육, 자꾸 사용하게 되면 이마주름이 생김
미간근육: 눈썹을 아래로 내리게 하는 근육, 자꾸 사용하게 되면 미간주름, 콧잔등 주름이 생김
눈썹을 아래로 당기는 힘: 근육과 중력 -> 중력을 없애기는 힘들기 때문에 미간근육을 절제해야함.
올려주고, 내려주고, 중력도 생각해야하는 등 이마거상술 할때 고려해야하는 사항들이 많은데,
둘중 하나만 하면 중심이 잡히지 않아 한쪽으로 쏠리게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것이 부작용을 유발시키는 이유이고요.
부작용 걱정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미간근육을 끊는 것입니다.
미간근육을 끊으면 큰일나고, 표정이 아무것도 생기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눈썹을 위로 올리려면 위로 올라가려는 전두근의 힘을 강화시키면 오히려 이마주름이 생겨날 수 있고, 반대로 눈썹을 아래로 내리는 힘을 없애는 것이 좋은데 중력은 없앨 수 없습니다. 그러니 이때 미간에 있는 근육을 끊는 것입니다.
미간근육은 70-80%만 자름입니다. 이렇게 하면 표정 짓는게 문제가 없습니다. 어차피 수많은 신경과 혈관이 지나가기 때문에 100% 하면 안 되고 다 못 자릅니다. 미간 근육을 부분적으로 잘라주는 것이 고난이도의 테크닉으로 이걸 못하면 병원에서 하지 않으며, 문제가 생길바에 안하는 것을 감사하게 생각해야합니다.
미간근육을 끊어야 하는 것을 강조하다보니 많은 병원에서 이마거상술 할때 미간근육을 끊고 나서의 효과를 영상으로 보여주는 경우가 많은데, 똑같은 사람이 한달 뒤에도 똑같이 인상을 썼을때의 변화를 확인해보세요. 재발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지금 보여주는 사진이 다가 아닐 수 있습니다.
이마거상술 부작용 걱정하다가 효과도 놓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부작용 걱정 안 할 수는 없습니다.
무시무시(?)한 부작용 4가지 말이죠.
- 탈모
- 헤어라인 변화
- 놀란 눈
- 효과미비
머리카락이 없어지는 탈모 증상과 헤어라인 변화로 이마거상술 부작용 때문에 모발이식하고,
놀란 눈을 내리기 위해, 효과 미비 없애기 위해서 이마거상술재수술 감행해야하는 일 생기지 않아야죠.
그런 현상들이 부작용을 높이게 합니다.
이런 부작용 중에서 어쩜 효과미비가 제일 괜찮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개선하지 않으면 평생 이마거상술 부작용 얼굴에 달고 지내야하니깐요.
모든 수술에는 부작용이 있다고 하지만, 모든 사람이 겪는 것도 아닙니다.
원리나 방법, 각각의 근육들이 하는 기능 주름의 절대적인 영향력 중력, 이 모든 것을 고려해주는 곳을 선택해야합니다.
이 선택은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으로 피해갈 수 있는 상황이 되었을때
알고 접근해서 좋은 결과를 얻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