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거상 하나만 하고 싶은데, 안면거상까지 같이 해야한다고 하면 이걸 해야할까요? 원래 하려고 했던 것처럼 목거상만 하면 될까요?
반대로 안면거상 하나로 목거상 효과까지 다 볼 수 있을까요? 안면거상술하면 목거상술 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 것을 그대로 믿고 하면 되는걸까요?
목거상에 대한 이모 저모 알아보겠습니다.
목거상 하면 목이 얇아질까요?
정답은 맞습니다.
그럼 안면거상술 해도 목이 얇아질까?
일단 수술 자체가 다른데요. 안면거상 안면부 박리를 하는 것이라서 목이 얇아진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안면거상술 하는데 목거상술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면 정말 그렇게 하는지를 파악해야합니다.
이름을 나눠서 하기도 하지만, 합쳐서 한번의 비용을 받기도 하고, 실제로는 목거상술은 하지 않지만 일부 넣어서 비용을 높게 받기도 하니깐요.
결과적으로 안면거상 목거상 정확하게 분리가 되는 것으로 턱밑거상을 하는지를 봐야 하고, 턱밑거상 하는 목거상은 그 자체를 미니로 나눠서 하기도 하기에 수술을 해준다고 해서 고마워야 할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것을 해주냐를 봐야 합니다.
목주름이 생기는 건 처져서 내려오고, 주름이 지고, 늙으면서 다시 주름이 또 생길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안 할 수도 없죠.
목주름이 한개도 아니고 많이 생기는 경우부터 시작해서 쭈글쭈글하게 보이는 주름, 심한 목주름 등 상태에 따라 개선이 되어 보이는 정도도 조금씩 다른데요.
목거상은 피부만 잡아당겨서 되는 것이 아니라 많이 보셨죠. 활경근 표시가 되어 있는 사진,
바로 그 부분이 중요한 부분이기에 많은 곳에서 이 사진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이 부분이 개선이 되어야 하는데요. 즉, 활경근을 잡아당겨야 목거상을 했다 할 수 있ㅇ며, 목주름이 개선되었다고 말할 수 있게 됩니다.
수술을 하는 장면을 제대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목거상을 하다보면 박리 범위가 큰 것도 큰 것이지만, 손을 봐야 하는 부분이 적지 않아 수술 과정을 보면 깜짝 놀랄 수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하니 목거상 효과 나타나는구나 싶기도 하고, 이렇게까지 하니 무섭다라고 느끼기도 하거든요.
절개를 두군데나 하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걱정이 심할 수도 있습니다.
안면거상할때 생기는 흉터와 추가적으로 턱밑에 생기는 흉터,안면거상흉터보다 잘 안 보이는 부위에 있는 목거상 흉터를 더 싫어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목거상 흉터는 고개를 숙였을때 잘 안 보이고, 시간이 지나면 잘 안 보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그 외에 흉터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흉터개선수술을 통해서 더욱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목거상 하면 익숙한 사진 하나더 있죠. 턱밑을 어떻게 하는지 보여주는 사진!
이 두가지를 제외하고서 목거상에 대해서 설명을 할 수 없다고 할 정도입니다.
활경근을 어떻게 해야지만 조여주고, 당겨주고, 올려줄 수 있는지 설명하기 위해서 보여줘야 하는 거니깐요.
주름이 어떻게 없어지는(?)지를 확 느끼는 건 그런 사진들이 아니라 수술전후 사진이겠지만요.
그만큼 상상할 수 없는 수술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활경근 거상을 통한 목주름제거 수술시 출혈에 대한 걱정을 줄여줄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수술 후 멍이나 회복기간이 빠른 것에 놀라고, 시간이 지날수록 효과가 더 좋아진다는 점에서 기다릴 수 밖에 없는 것이죠.
피부만 당겨주는 것이 아니라 근육까지 같이 당겨줘야하는만큼 목거상 하나만 하셔도 되실 분이 있지만, 안면거상과 같이 해야지만 되는 분들 있습니다.
목주름이 정말 싹 없어지는 분들도 있지만 그 정도까지 안 나오는 분들도 있고요. 주름이 얼마나 진한가의 문제, 어디에 주름이 많은가의 문제, 대부분 효과를 볼 수 있는 정도를 설명해주지만,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상담때 한번씩 물어보는게 어떨까요? 괜히 했어라는 생각이 들지 않게끔 그런 결과 나올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