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어진다고 해서 선택하는 수술 중에 하나인 안면거상술
그런데 안면거상술을 하고 나서 생긴 흉터 때문에 오히려 스트레스가 더 심하신 분들 많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사실 모든 성형수술이 흉터를 남기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 흉터가 심하다면 아무래도 신경이 쓰이겠죠.
병원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안면거상술은 귀라인에 따라 절개를 하는 수술입니다. 얼마나 많이 하냐, 조금 하냐의 차이만 있을 뿐이죠. 하지만 정확하게는 제대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병원마다의 차이점이 나타나야 하는 것이 아니라 수술하는 사람의 처짐 정도에 따라 절개 라인에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 맞는 현상입니다.
안면거상술 수술을 할때 절개선이 길면 수술하는 의사는 수술하기 매우 수월해 집니다. 그만큼 시야도 좋아지고 남은 피부를 정리하기도 수월해 집니다. 그렇다고 해서 의사가 편하자고 무조건 절개를 크게 할 수는 없습니다. 수술 목표를 확실히 이룰 수 있는 정도의 최소한의 절개를 하는 것이 원칙이며, 이런 최소한의 절개를 가지고 남는 피부를 보기좋게 정리하는 것이 경험이고 노하우라고 봐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적게 하면 효과를 또 볼 수 없습니다. 그런 것을 감안해서 한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미니 안면거상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미니 안면거상술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또 흉터가 안 남는다고 이야기를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니 할때에는 효과 있는 방법으로 하되, 흉터가 최대한 남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최선이겠죠.
사람마다 살성은 다 다릅니다. 그러니 회복기간면에서도 그리고 회복되는 모습에 대해서도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젊은 사람이 나이 든 사람보다 흉이 더 남을 수 있다는 것은 서로를 비교했을 때 그런 경향이 있다는 것이지 젊은 사람이라고 해서 반드시 흉이 더 많이 남기 때문에 수술을 피해야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실제로 젊은 20~30대를 수술하는 경우에도 흉이 큰 문제가 되는 경우는 매우 적습니다. 만약 흉에 대한 판단은 환자 자신에게는 매우 주관적이기 때문에, 흉에 대해 민감하시다면 아무리 보기 좋게 남은 흉도 결국은 환자 본인은 신경을 쓰게되므로 좀더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염증, 출혈,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