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 직후부터 쭉 이중턱
안면윤곽 직후부터 쭉 이중턱
안면윤곽은 결코 간단한 수술이 아닙니다.
안면윤곽을 하기 전까지 많은 고민을 할 것이고, 안면윤곽을 함으로써 바뀌게 될 자신의 모습에 많은 기대감이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을 한 후 시간이 한참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수술직후부터 원하지 않던 이중턱이 생겼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시간이 흐르면서 몸무게도 그대로가 아니고, 나이도 들면서 처짐이라는 증상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현재이기도 하지만 수술했을 직후부터 나타난 현상들입니다.
이중턱으로 인해서 너무 둔해보이는 것이죠.
수술 받고나서 이런 점을 어필을 하면 이것저것 하라고도 하고, 서비스로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효과는 미비하거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받게 되신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그럼 지방흡입이나 요즘 많이나온 지방분해주사 이런거맞으면 효과가 좀 있을까요?;;
살빼면 없어질까요?
답은 모두 아니라는 것입니다.
안면윤곽수술을 한 후부터 이중턱이 생겼다면, 턱밑근육에 의해서 늘어짐이 발생한 것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턱끝성형(T-절골)을 받았을 때 하악(턱뼈)을 후퇴시켰을 경우 구강의 바닥을 만드는 턱밑 근육이 하악으로 이동됨에 따라 늘어지게 되어 이중턱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증상은 젊은 사람들에 많이 발생하며, 이런 경우에 그래서 이중턱수술을 해야지만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리프팅이나, 지방흡입과 같은 방법을 하더라도 해결이 되지 않으며, 그림에서는 작지만 실제로 보이는 지방은 매우 작습니다. 때문에 이 지방을 제거한다고 하더라도 그리 티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그럼, 이중턱을 해결해주는 이중턱수술은 어떻게 진행이 되는 걸까요?
이중턱수술은 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늘어진 것을 올려주는 것을 해줘야 합니다. 이를 실리프팅 같은 방법으로 해줘도 된다고 생각하지만 일시적으로 효과를 줄 수 있을지 모르나, 오랜기간 동안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직접 턱밑 근육을 활경근 교정으로 해결해줘야 합니다. 양쪽의 활경근을 당겨 봉합(활경근성형술)하게 되는데 늘어진 턱밑 근육을 교정하기 위한 이중턱수술에서 가장 핵심적인 술기가 됩니다. 간단한 것 같지만 그리 간단한 것이라고만 할 수 없는 수술입니다. 이뻐보이기 위해서 안면윤곽수술을 하셨나요? 그런데 생각지도 못한 이중턱이 생기셨다면, 이제 제대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해결해주세요. 분명 답은 있습니다.
*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염증, 출혈,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